앱이 정상 작동이 안될 경우 해결방법 안내

안드로이드,아이폰 앱에서 흰색화면만 나타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아이폰 경우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거나 아래 방법을 따라 하세요.

  1.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3. 웹교회관리 모바일서비스를 선택합니다.(만약, 온라인서비스일 경우 웹교회관리 온라인서비스 를 선택합니다.)
  4.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5. 데이터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기존에 사용한 데이터와 캐시를 함께 삭제됩니다.)
  6. 다시 앱을 실행합니다.

해당 문제 원인

  1. 안드로이드 버전 업그레이드 
    기존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업데이트될 경우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앱의 데이터가 쌓여있을 경우
    앱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쿠키, 세션)가 쌓여있을 경우 오작동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했는데도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에 교회전산센터 (052-242-1424)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